주민등록증 인터넷 재발급 받는 방법 [주민등록증 재발급 받기]
안녕하세요 혜자입니당 :)
민증에 발이 달렸는지 도대체가!! 언제 없어졌는지 모르게 사라져 버렸어요...
동사무소에 갈 시간이 없어서 미루다가 인터넷으로도 재발급이 가능하다고 해서 처음으로 인터넷 재발급을 해봤어요!!
세상 정말 편해졌다~~
1. 정부 24 홈페이지에 들어간다. → [ 정부24 (gov.kr) ]
* 비회원으로도 가능!
그래서 저는 회원가입을 따로 하지 않고 비회원으로 진행했습니다~!
2. 검색창에 주민등록 재발급 검색하기
홈페이지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검색창에 '주민등록증 재발급'을 검색하면
여러 가지 서비스가 나오는데 바로 맨 첫 번째에 나와있는
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옆에 신청 누르기!
3. 신청내용 양식 작성하기
* 분실, 훼손과 같은 본인 과실로 인한 재발급은 수수료 5,000 발생
개명, 주민등록번호 변경, 주소 변경 칸 부족 등의 사유로 재발급받는 경우에는 수수료 X ( 기존 주민등록증 반납해야 한다고 합니다 )
점자 스티커는 필요하지 않아서 미신청했어요
꼼꼼히 보고 필요하신 부분에 체크한 후에
증명사진을 첨부해야 해요!
JPG 사진만 가능하기 때문에 그림판에서 변경해줬어요
( 다른 이름으로 저장 누르면 선택할 수 있어 누구나 쉽게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! )
방문 수령 본! 인! 만! 가! 능!
집 근처 또는 직장인 분들은 운영시간 9:00-18:00 동사무소에 시간 맞춰 수령이 어렵기 때문에 직장 근처로 선택해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:)
사전 동의 체크 후에 민원 신청하면
인증하는 서비스로 넘어가는데 공인인증서가 아니더라도 카카오톡으로 인증이 가능해서 어렵지 않게 인증할 수 있었어요
그런 후에 결제까지 하면 완료!!
수수료 포함 5,200원 결제했습니다

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편리하게 재발급 신청이 가능해서 좋네요!
도움이 되셨으면 하트와 구독도 부탁드려요-! ♥